KoreaTechU
x = independently organized TED event

Theme: 아!(我)

This event occurred on
November 14, 2018
Cheonan,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아!” 우리도 모르게 나오는 짧은 감탄사 안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 몰랐던 것을 알게 된 깨달음, 너무나 아름다운 것을 본 감동, 안타까운 상황에 대한 탄식까지. 우리는 단 하나의 말로 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짧은 나머지 순식간에 스쳐지나가는 감탄사를 놓칠 때가 많습니다.
우리의 일상은 작은 감탄사 속에서 충분히 즐길 여유가 없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렇게 순간의 감정, 대화, 관계 심지어 나 자신에게도 소홀해져버렸습니다.
“我!” 나에게 관심을 쏟는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운동을 하며 나의 외면을 가꾸는 일, 독서를 하며 내면의 양식을 쌓는 일 뿐만 아니라 나의 꿈이 무엇인지 찾기 위한 고민, 꿈을 실현하기 위한 아름다운 과정까지 나를 중심으로 한 모든 일들이 곧 나에 대한 관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해 모두의 기준에 맞춰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인 요즘 ‘나다움’은 너무도 아름다운 이야기로 들립니다. 하지만 모두가 나다운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진정 나다운 것이 무엇인지는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 아마 우리가 서로 다르듯 ‘나’에 대한 정답을 정할 수 없는 것 아닐까요.
그렇기에 TEDxKoreatechU의 여섯 번째 이벤트를 통해 나다움에 대해, 그리고 나를 위해 그려나가는 모든 것들에 대해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대강당
307 Gajeon-ri, Byeongcheon-myeon Dongnam-gu
Cheonan,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Event type:
University (What is this?)
See more ­T­E­Dx­Korea­Tech­U events

Speakers

Speakers may not be confirmed. Check event website for more information.

Jang Seoyoung

문화예술단체' '(작은따옴표) 대표
장서영 연사님은 스스로를 '나 다운 삶' 이라는 가치를 뿌리에 두고 조금이나마 더 많은 사람들이 그 사람두은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사람들의 가슴 한 켠에 꼰대같은 마침표가 아닌, 작은 "?" 와 ' '를 남기며 살아가는 사람입니다."라고 소개하시며 이번 강연에서 "지금 당신은 당신답게 살고있나요?" 라는 주제로 이야기 하십니다.

Jeong Jungwon

하이퍼리얼리즘 화가
Galeria Roja 초청 작가이자 SSC(서울 셰익스피어 컴패니)공동대표이며 TEDxKL(말레이시아), TEDxSinchon(한국),TEDxAPU(일본)에서 강연을 하신 정중원 작가님은 인물을 사실적으로 그려내는 하이퍼리얼리즘 작가로 알려지면서 국내외에서 다양한 전시와 워크샵, 강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역대 최연소로 19대 국회의장과 제 5대 헌법제판소장의 공식 초상화를 의뢰받아 제작했습니다. 정중원 작가님은 이번 강연에서 "내가 모르는 내 얼굴"을 주제로 이야기하십니다.

Kim Jinhui

인코리아 서비스 컨설팅 대표
인 코리아 서비스 컨설팅 대표이신 김진희 강사님은 한국도로공사 CS인증 기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우수 강사, 한국 장애인 고용공단 취업코칭 강사, 고용노동연수원 진로취업 강사로 수 차례 강연을 하셨으며 이번 강연에서 "내가 궁금할 때는 '나답 사전', 인생을 나만의 답으로 바라보자!" 라는 주제로 이야기하십니다.

Lee Junho

사진 작가
스냅허브의 대표이자 섬마을봉사연합 IVU의 공동대표인 이준호 연사님은 삼성, 하나은행, 악동뮤지션 등의 사진을 촬영했고 아시아나, 기아자동차 등의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SK, 롯데 GRS, EIDER, GS, KT&G등에서 강의 한 이준호 연사님은 이번 강연에 "나눔, 나를 돌아보는 위대한 첫 걸음" 이라는 주제로 참여하십니다.

Park Sanguk

타투이스트
타투이스트 박상욱 연사님은 2014년에 개최된 콘래드 서울 한국소비자포럼 상상대축제의 연사이자 2018년 열정에 기름붓기 연사로 활동하셨습니다. 이번 TEDxKoreaTeckU에서는 "치유의 타투, 들어주는 타투이스트가 되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에 참가하십니다.

Pyo Sihyeong

열정에 기름붓기 공동대표
열정에 기름붓기란 '모든 사람들이 주체적인 삶을 살게 하자'라는 가치에 동의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스타트업 회사로 꿈과 열정을 응원하는 소셜벤처입니다. 표시형 연사님은 "자유로운 삶의 불안과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이번 강연에서 이야기 하십니다.

Organizing team

Kim
Dami

Organiz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