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TechU
x = independently organized TED event

Theme: 흩어진 사람들(Scattered People)

This event occurred on
November 12, 2016
1:00pm - 5:00pm KST
(UTC +9hrs)
Cheonan,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흩어지면 살고 뭉치면 죽는다.’
흩어지다[동사] : 한데 모였던 것이 따로따로 떨어지거나 사방으로 퍼지다.
이 단어를 보고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안녕하세요. ‘Ideas Worth Spreading’이라는 TED의 이념을 가지고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싶은 TEDxKoreaTechU입니다.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뭉친다는 것은 정적이고 보편적이며 옳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흩어진다는 것은 비교적 위험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눈총 받기 쉽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험하다고 해서 그들이 택한 길이 틀린 길은 결코 아닐 것입니다. 뭉치는 것이 고속도로와 같이 이미 포장되어있는 도로, 확실한 방향이 보편적이라면 흩어지는 것은 네비게이션 없이 국도를 달리는 것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순 없겠지만, 고속도로를 달렸을 땐 미처 보지 못했던 주변에 아름다운 경치, 정감가는 사람들, 길을 잃었다가 알수 있게 된 숨은 명소와 같이 인생에서 보석이 될 만한 추억과 기억을 만날지도 모르죠.

TEDxKoreaTechU는 네 번째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타인에게 ‘뭉치느라’ 애쓴 여러분들의 마음속에 꽁꽁 숨어 있던 자신만의 ‘흩어진’ 감각과 재능을 찾기 위한 도움닫기가 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연사, 작곡가 박새봄
"세상에 가치없는 삶은 없어요. 너무나도 평범해서, 삶에 어떠한 이벤트가 없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조차도 본인만 겪어본 특별함이에요." - 박새봄
'의미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나는 잘해내고 있는가?'
세상에 나아가는 길에서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질문들 또는, 세상 속 나홀로 외길을 걷는다는 쓸쓸함 그런 이야기들을 작곡을 통해 사람들마다 고유의 색깔을 악보에 그리는 그녀의 "새벽녘 같은 감성"에 귀 기울여 보는건 어떨까요?

두 번째 연사, 명장 박병일
"각자가 흩어져, 그 길에서 정보들을 수집하고 필요한 곳으로 모아
새롭게 창조시키는 자가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다."- 박병일
어릴 적 제가 꾸었던 꿈은 화가였습니다.
하지만 수십년이 지난 후, 결국 내가 이룬 꿈은 대한민국 자동차 명장입니다.
저한테 가능한 것이 있다면 여러분들도 분명 가능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잡아 흩어지는건 두려움이 아닌 새로움 입니다.
그렇듯 우린 물 흐르듯이 흘러가다 절벽을 만나 폭포가 될 것입니다.

세 번째 연사, 커리어 컨설턴트 강은정
여러분의 인생 미션은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살아가는 이유를 찾으셔야 합니다 - 강은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학생들이 고민합니다. 내 하나뿐인 인생 어떻게 의미있게 살아볼까.
저는 이들에게 인생의 미션을 설정하라 답변합니다.
"멘토를 찾고 내 꿈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라"
그렇게 정한 나의 인생미션으로써 자신의 길에 확신을 갖을 수 있도록, 그런 질문에 대답을 해주는 건 제 인생미션인 것입니다.

네 번째 연사, 평범한 대학생 원종건
“우리도 더 좋은 일 하는 사람이 되자.”그 때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비록 가난하게 살아도, 힘이 없더라도 할 수 있는 거구나.
- 원종건
매일 반복되는 오고가는 시간들 그 속에서 하루하루가 별 다를게 없는 나에게 이타적 행동을 터닝포인트로 선물을 해주는건 어떤가요?
좋은 사람들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듯이 당신들도 더 좋은 일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겁니다.

대강당
307 Gajeon-ri, Byeongcheon-myeon Dongnam-gu
Cheonan, Chungcheongnamdo
South Korea
Event type:
University (What is this?)
See more ­T­E­Dx­Korea­Tech­U events

Speakers

Speakers may not be confirmed. Check event website for more information.

Byeongil Park

car maestro
"각자가 흩어져, 그 길에서 정보들을 수집하고 필요한 곳으로 모아 새롭게 창조시키는 자가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다." 어릴 적 제가 꾸었던 꿈은 화가였습니다. 하지만 수십년이 지난 후, 결국 내가 이룬 꿈은 대한민국 자동차 명장입니다. 저한테 가능한 것이 있다면 여러분들도 분명 가능합니다. 자신의 목표를 잡아 흩어지는건 두려움이 아닌 새로움입니다. 그렇듯 우린 물 흐르듯이 흘러가다 절벽을 만나 폭포가 될 것입니다.

Eunjeong Kang

Career consultant
여러분의 인생 미션은 무엇입니까? 여러분이 살아가는 이유를 찾으셔야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학생들이 고민합니다. 내 하나뿐인 인생 어떻게 의미있게 살아볼까. 저는 이들에게 인생의 미션을 설정하라 답변합니다. "멘토를 찾고 내 꿈에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고,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라" 그렇게 정한 나의 인생미션으로써 자신의 길에 확신을 갖을 수 있도록, 그런 질문에 대답을 해주는 건 제 인생미션인 것 입니다.

Jongkun Won

Student
“우리도 더 좋은 일 하는 사람이 되자.”그 때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비록 가난하게 살아도, 힘이 없더라도 할 수 있는 거구나. 매일 반복되는 오고가는 시간들 그 속에서 하루하루가 별 다를게 없는 나에게 이타적 행동을 터닝포인트로 선물을 해주는건 어떤가요? 좋은 사람들이 더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듯이 당신들도 더 좋은 일 하는 사람이 될 수 있을겁니다.

Saevom Park

composer
"세상에 가치없는 삶은 없어요. 너무나도 평범해서, 삶에 어떠한 이벤트가 없을수도 있겠죠. 하지만 그 조차도 본인만 겪어본 특별함이에요." '의미있는 삶이란 무엇인가?' '나는 잘해내고 있는가?' 세상에 나아가는 길에서 한번쯤은 고민해봤을 질문들. 또는, 세상 속 나홀로 외길을 걷는다는 쓸쓸함. 그런 이야기들을 작곡을 통해 사람들마다 고유의 색깔을 악보에 그리는 그녀의 "새벽녘 같은 감성"에 귀 기울여 보는건 어떨까요?

Organizing team

Areum
Lee

Organizer